

헨릭비제&막달레나호프만
Flute and Harp Duo Recital
플루트 & 하프 듀오 리사이틀
최고의 플루티스트와 하피스트가 만들어 낼 환상적인 앙상블과 음악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eoul Music Management 의 2번째 Classic Concert ! 특별함이 가득한 이번 공연을 소개합니다.
24년 1원 27일 뮌헨에서 사이먼 래틀의 지휘하에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에서 Johannes Wiedenhofer (b.2005) 의 오케스트라 작품 “Schnell” (Fast)이 초연되었습니다. 이에 독일 음악계가 주목하는 2005년생의 뛰어난 재능의 작곡가 요하네스 비덴호퍼에게 이번 공연을 위해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곡을 플루티스트 헨릭 비제의 추천으로 서울뮤직매니지먼트에서 의뢰하였습니다. 이에 세계적인 플루티스트 헨릭 비제와 도이치 그라모폰의 아티스트이자 하프계의 새로운 스타 막달리니 호프만에게 헌정된 그의 작품이 이번 공연을 통해 11월 19일 세계 최초로 초연됩니다. 하프와 플릇을 위한 멋진곡이 탄생될 거라는 기대에 너무도 설레입니다. 이런 멋진 일을 진행할수 있도록 애써주신 헨릭 비제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부의 주제는 ‘Powerful Women’입니다. 2부의 모든곡에는 Women, 여성이 곡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Powerful Women’이라는 부제를 연주자분들께서 직접 제안 하셨습니다. 음악학자이자 작곡, 편곡자로도 유명한 헨릭 비제가 이번 공연을 위해 Reinecke 의 동화속 인물들, Melusine (꼬리가 있는 요정), Undine (물의 정령), Regentrude (비의 요정) 이라는 3개의 짧은 곡을 하프와 플루트를 위한 곡으로 편곡 (Arranged) 하였습니다.
이 작품 또한 이번 공연을 통해 초연됩니다.최고의 플루티스트와 하피스트가 만들어 낼 환상적인 앙상블과 음악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준비한 만큼 관객 여러분께 클래식 공연의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 입니다.
공연후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연장소: 푸르지오 아트홀
공연일시: 2024년 11월 19일(화)
티켓가격: R 8만원 S 6만원 대학생,학생 할인 20%
프로그램
( ? ) Bach ( )
Sonata for Flute and Piano in G Minor BWV 1020
C.P.E. Bach (1714–1788)
Fantasia in E-Flat Major for Harp Solo, H. 348
W.A. Mozart (1756-1791)
Adagio in B Minor KV 540
Arranged by Henrik Wiese
J. Wiedenhofer (b. 2005)
Flickering Paintings – World Premiere
INTERMISSION
F. Doppler (1821-1883) / A. Zamara (1829-1901)
Casilda Fantasy
C. Reinecke (1824–1910)
Melusine, Undine and Regentrude from Fairy Tales, op. 147
Arranged by Henrik Wiese
C. Debussy (1862–1918)
Préludes, Vol. 1, No. 8: La fille aux cheveux de lin
Arranged by Henrik Wiese
F. Borne (1840–1920)
Carmen Fantasy
플루티스트 헨릭 비제 Henrik Wiese
Henrik Wiese 헨릭 비제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나 독일 함부르크에서 성장기를 보낸 독일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플루티스트이다. 그는 9살때 독학으로 플루트를 시작하였으며, 후에 함부르크 음악원에서 잉그리트 코흐-되른브라크 교수와 뮌헨 국립음대에서 폴 메이슨 교수를 사사하였다.1995년 뮌헨 국립음대 재학 당시 단 5학기 만에 마에스트로 주빈 메타에 의해 바이에른 국립오페라단의 수석 플루티스트로 선발되어 유럽 음악계를 깜짝 놀라게 한 헨릭 비제는 독일 음악콩쿨 (1995), 엘리제 메이어 콩쿠르 (1996), 고베 국제 콩쿨 (1997), 칼 닐슨 콩쿨 (1998)등 다수의 콩쿨에서 입상하였으며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독일 뮌헨의 ARD콩쿠르 (2000)에서 우승하며 (1위 없는 2등) 그의 실력을 입증하였다. 헨릭 비제는 소리를 색깔로 볼 수 있는 공감각자이며 그의 이러한 특별한 재능은 그의 음악적 표현과 창작활동에 많은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바이에른 국립 오케스트라, 베를린 방송교향악단, NDR 라디오필하모니 등 저명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하였으며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 등에서 순회 연주를 하였고, 현재 세계 각지에서 사랑받는 플루트 연주자로 초청받고 있다. 또한 실내악 연주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어 모차르트의 제자였던 요한 네포무크 훔멜 (Johann Nepomuk Hummel)의 피아노, 플루트, 바이올린, 첼로를 위한 실내악 곡을 레코딩하였으며, 특히 피아니스트 후미코 시라가 (Fumiko Shiraga)와 함께 녹음한 모차르트 7개의 피아노 협주곡은 “세계적으로 빛나는 보석과 같은 연주”라는 호평을 받았다. 헨릭 비제는 음악학자이자 편집자로서 수년에 걸쳐 뮌헨에서 헨레 (G. Henle) 출판사와 모든 모차르트 작품을 집중적으로 편집하는 일을 하였는데, 이 중 호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KV. 412의 론도 부분은 ‘완전하게’ 편집되었다는 대호평을 받았다. 브라이트코프 & 헤르텔 (Breitkopf & Härtel) 출판사와는 2006년 모짜르트 탄생 250주년 기념을 맞이 하여 모짜르트 플루트 협주곡 KV. 313을 편집하였다. 또한 그동안 과소 평가되었던 바흐의 제자 요한 필립 키른베르거 (Johann Philipp Kirnberger)의 여러 가지 실내악 곡들을 정리 하였다. 2002년부터는 아마데우스 (Amadeus) 출판사와 모차르트 플루트 소나타 전곡을 편집하였으며 지금껏 잘 알려지지 않았던 모차르트 플루트 사중주 KV. 285b와 칼 라이네케 (Carl Reinecke) 플루트 협주곡 Op. 283을 찾아내어 편집한 바 있다.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교수, 그리고 고베 콩쿠르, 뮌헨 콩쿠르, 제네바 콩쿠르등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을 역임한 플루티스트 헨릭 비제는 현재 독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수석 플루티스트이자 솔리스트로 완벽한 곡 해석과 표현력으로 널리 사랑받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플루티스트이다.
Harpist 막달레나 호프만
Magdalena Hoffmann 하피스트 막달레나 호프만은 뒤셀도르프, 뮌헨, 런던에서 파비아나 트라니, 크리스티나 비앙키, 스카일라 칸가 교수를 사사하였으며 2016년 뮌헨 ARD 국제 콩쿨에서 특별상 2개를 비롯하여 여러 국제 콩쿨에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WDR 심포니 오케스트라, 뒤셀도르프 심포니 오케스트라, 뭅네이 브뤼셀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했으며, 슐레스비히 홀스타인, 라인가우, 히차커, MDR 음악 여름, 애니마 문디 피사, 다보스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알렉세이 이구데스만, 헨릭 비제, 칼 하인츠 슐츠, 안드레아 리버크네히트와 같은 유명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하였다. 그녀는 2014년 스위스 하프 마스터 페스티벌에서 “47현의 오디세이”라는 연극 콘서트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2017년에는 알렉세이 이구데스만의 앨범 “Funny Animals”(유니버설 에디션)에 텍스트와 삽화를 제공하는 등 예술적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막달레나 호프만은 콜롬비아 위기 지역인 초코에서 어린 소녀들에게 교육과 집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CASA HOGAR의 문화 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해 연주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여 2014년 연극 콘서트 “오디세이”를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도이치 그라모폰의 독점 레코딩 아티스트인 그녀는 첫 번째 앨범 “Nightscapes”로 2022년 “오푸스 클라시크” 상을 수상하였으며 2024년 8월 그녀의 3번째 앨범 “Fantasia” 를 발표하였다.
2014년부터 4년간 오스트리아 인스브룩의 티롤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한 그녀는 현재 도이치 그라모폰의 아트스트이며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의 수석 하피스트이자 실내악,독주 연주자,티롤 주립 콘서바토리의 교수로 재직중이다.